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홍천 카페] 손탁커피_풍경 맛집, 핸드드립 맛집

728x90
반응형
강원도 홍천에 있는 핸드드립전문점 손탁커피 내돈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손탁커피는 홍천 시내에서 밥을 먹고 홍천에 있는 카페를 찾다가 건물 사진이 마음에 들어서 가게 되었는데요. 핑크색 기둥사이로 홍천이라는 두 글자가 궁서체로 쓰여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시내에서 차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밭과 구름에 둘러싸인 산 뷰였답니다. 마음에 쏙 드는 풍경이었어요. 

 

홍천카페_손탁커피

 

손탁커피 ㅣ평화로운 풍경을 보며 마시는 핸드드립 한 잔의 여유

손탁커피는 핸드드립 전문점인데요. 조금 느리지만 정성스러운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외에 손탁 블렌드 8종이 있어 고르는 재미도 있었어요. 이름도 꽃, 고집, 아버지, 신촌, 바다, 깊은밤, 겨울숲, 잘 자 같이 특별했어요.

 

홍천 핸드드립커피 손탁커피

저는 여름엔 주로 아아를 마시지만 그날따라 향을 음미하고 싶어서 카페인이 적은 '깊은밤' 블렌드의 따듯한 버전을 선택했답니다. 함께 방문한 아버지는 오미자차를, 언니는 카모마일 멜란지 티를 주문했습니다. 핸드드립 라테인 까페오레도 궁금했는데 이건 나중에! 꼭 마시러 가려고요. 

 

홍천 손탁커피 메뉴

깊은 밤은 향이 정말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카페인 걱정 없이 마실 수 있어 좋았습니다. 커피가 담긴 도자기 잔도 뭔가 유니크했어요. 아버지가 드신 오미자 차는 설탕이나 시럽이 한 방울도 안 들어간 찐 오미자 맛이었대요. 

 

홍천 손탁커피 메뉴
홍천 손탁커피 메뉴

가게 외관이 특이한데 일단 주차장이 엄청 넓직하고요. 1층 외부는 핑크색 벽돌로 꾸며져 있어 이국적인 느낌이 났어요. 야외 테이블도 좋더라고요. 입구에 엄청 크게 홍천이라고 쓰여 있어서 카페 이름이 홍천이어도 잘 어울리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홍천 손탁커피 1층 내부

내부는 꽤 넓고 테이블도 많아요. 건물은 전체적으로 마을회관이나 창고를 개조한 느낌이 났는데 잘 꾸며져있었어요. 시멘트 벽면에 손탁커피의 시그니처 그림도 그려져 있고 다양한 장식들이 세련되게 구석구석을 채우고 있었답니다. 2층에는 이젤과 물감등 그림 그리는 도구들도 있고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넓었어요. 이날 비가 촉촉이 내려서 2층에서는 구름 낀 산 뷰를 볼 수 있었습니다.   

 

홍천 손탁커피 2층

테이블이 많고 테이블 간 거리가 있는 편이라 커피 마시면서 책을 읽고 싶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울에서 한시간이면 가니까 나중에 한 번 도전해 보려고요. 솔직히 책 보다 풍경만 실컷 보다 올 것 같기도...ㅎㅎ 

 

 


 

손탁커피 홍천점

주소: 강원 홍천군 화촌면 홍천로 1065 (동홍천 IC에서 차로 5분 / 홍천시내에서 차로 10분)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주차장 넓음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지역화폐 사용 가능

인스타그램: @sontag_hongcheon

 

홍천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

 

[홍천 맛집] 대우 닭갈비_가격, 맛, 주차

홍천 대우 닭갈비 ㅣ 원조 닭갈비 맛집 나야나 홍천에 다녀오면서 시내에 들러 닭갈비를 먹었습니다. 현지 주민분에게 닭갈비 집 어디로 가야 돼? 하고 물으면 열에 아홉은 '대우닭갈비'를 추천

traveling.alhong.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