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여행] 무료로 즐기는 강원도의 역사 – 국립춘천박물관 방문기

728x90
반응형

국립춘천박물관은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어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는 곳이에요. 저는 시민닭갈비에서 점심을 먹고 난 후 들렀는데요. 차로 5분 거리라 코스로 방문하기 좋아요.

국립춘천박물관

박물관 가는 길 & 첫인상

널찍한 박물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전시관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따라 올라갔어요. 건물은 본관(전시관)과 어린이 박물관 두 곳으로 나뉘어 있고, 두 건물이 공유하는 중앙 광장에는 귀여운 장식물들이 놓여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본관에 들어서자마자 입이 떡 벌어지는 장관이 펼쳐졌어요!


1
층부터 3층까지 미디어월이 연결되어 있었는데요. 미디어월에는 강원도의 설경과 현재 기온이 표시되고 있었어요. 매시 정각마다 실감 영상이 상영되는데, 강원도의 아름다운 사계절과 유물에 대한 영상이 나오니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무척 화려하고 아름답더라고요.

 

전시관 & 추천 코스

 

박물관은 중·근세실, 선사·고대실, 그리고 창령사 오백나한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전시실에서는 강원도에서 발견된 유물들과 역사적 기록을 차근차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오백나한실이었어요.

 

오백나한은 2001년 영월 창령사 터에서 발견된 유물인데, 오백나한실에서는 다양한 표정과 미소를 가진 석상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석상마다 다른 얼굴을 하고 있어서, 보면서 주변 사람들과 닮은 얼굴을 떠올리게 되는 묘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전시를 관람한 후에는 기억의 정원을 산책했어요. 10분 정도 걸을 수 있는 짧은 코스라, 박물관을 둘러본 후 걷기에 딱 좋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서 전시를 보고, 정원에서 이야기 나누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었어요.

 

📍 국립춘천박물관 정보

📍 주소: 강원 춘천시 석사동 95-3

관람 시간: 화~일 9:0018:00 (매주 월요일 및 설·추석 당일 휴관)

💰 관람료: 무료

🅿 주차: 무료

 

춘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춘천 맛집] 철판닭갈비는 여기! 과하게 멋내지 않은 로컬의 맛 _ 춘천 시민닭갈비

닭갈비를 먹으러 가자! 춘천으로~! 춘천에 일 년 정도 살았었다. 철판 닭갈비를 꽤 자주 먹었다. 거의 명동에 있는 닭갈비 골목에 있는 곳을 갔다. 주변에 닭갈비집에 많았기에 굳이 다른 동네까

traveling.alhong.co.kr

 

 

[춘천 카페] 감성 가득한 시골 카페 _ 신북커피에서 여유 한잔 ☕

춘천에서 당일치기 여행을 한다면 마지막 코스로 어디가 좋을까요? 저는 이번에 신북커피에 다녀왔어요!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차로 20분 정도 걸렸는데,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한적한 곳이라 분

traveling.alhong.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