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남 맛집] 굴이 진짜 많이 든 땅끝굴마을 굴국밥

728x90
반응형

 

요즘 식당들이 1인을 안 받는 곳이 많아져서 너무 슬프다. 혼자 밥 먹을 일이 많은데. 

최근에 근처 통태탕집에 갔다가 갑자기 1인은 안받는다고 해서 쫓겨나듯이 나왔다.

일부러 피크 시간 피해서 1시 넘어서 갔는데 ㅠ. 

아무튼 1인을 안받는 곳도 있고, 메뉴 가격 자체를 2인으로 해놔서 1인이 방문할 수 없게 해 둔 곳도 있다. 

사실 오늘 소개하는 땅끝굴마을이 그런 곳이다. 혼자도 굴국밥 먹고싶을때가 있는데 몇 개월간 한 번도 못 갔다.

최근에 친구와 점심약속으로 방문하게 되었다. 

 

메뉴판에는 대부분 메뉴가 2인기준 가격으로 적혀있다. 

 

굴국밥 2인 기준(28,000원) 이다. 

1인으로 따지면 14,000원인데 직장인 한끼 가격으로는 좀 비싼 편이다. 그럼에도 따끈한 굴국밥이 정말 먹고 싶어서  

주문했다. 

 

반전이 있었다.

밑반찬이 정말 한정식집 못지않게 나왔다. 삶은 골뱅이, 고구마맛탕, 도라치무침, 연근조림, 묵무침, 꼬막무침, 젓갈, 말린생선볶음, 나물무침, 가지조림, 감자채. 종류도 많고 다 맛있어서 손이갔다. 사실 굴국밥이 나오기 전에 반찬 집어 먹느라 배가 반은 찼다. 

 

굴국밥이 나왔다. 

밥은 국밥 안에 들어있다. 굴과 미역, 부추가 꽤 많이 들었다. 매우 뜨거운데 국물이 시원했다. 굴이 정말 많이 들어서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왔다. 배가 찢어질것 처럼 부른데도 끝까지 먹었다. 진짜 맛있었다. 1인 14,000원은 적당한 가격이다. 아마 반찬때문에 1인 손님을 받지 않나 싶다. 반찬 저렇게까지 많이 안줘도 되니까 1인 손님도 받아주면 참 좋겠다. 

 

땅끝굴마을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58번길 11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미사 맛집] 하남 해물맛집 찾는다면? 미사 왕돌초 칼국수+아구찜 솔직 후기

미역밥부터 죽까지, 해물코스 제대로 즐긴 날!미사에 새로운 해물요리집이 생겼다. ‘왕돌초’라는 곳이다. 얼마전 언니가 저녁먹으러 가자고 해서 방문하게되었다. 하남 종합운동장과 미사리

traveling.alhong.co.kr

 

[고덕동 맛집] 개성김치손만두 만둣국, 6천원의 행복 ♡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개성김치손만두' 집입니다. 2년 전에 알게되어서 처음 방문했었고, 가끔 찾는 곳입니다. 개성김치손만두 위치 및 이용개성김치손만두는 고덕동

traveling.alhong.co.kr

 

 

 

728x90
반응형